예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는 다음달 10일까지 예천 관내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예천군농업인대학 한식조리기능사 실기반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반은 오는 5월 개강 예정이며 영주 대일요리학원 김토경 강사가 주 3회(월·수·금 10:00 ~ 13:00) 총 15회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실습위주로 운영할 계획으로 농촌여성들이 전문조리기술 습득 및 관련분야 취업기회 확대와 여성의 능력개발, 농촌생활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뤄지고 각각 60점 이상 득점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cg.kr/open.content/farm/) ‘공지사항’을 참고해 팩스(FAX 655-8822) 또는 이메일(knananini5@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54-650-6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효열 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신청서는 가능하면 팩스, 이메일 제출해 주시고 농촌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예천군 농업기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