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식벤져스'는 요리사들이 국내 각지의 남겨진 식재료를 활용해 신메뉴를 선보이는 제로 웨이스트 푸드 예능물이다. 신선하고 깨끗함에도 불구하고 당일 소진되지 못해 처분 위기에 놓인 식재료를 활용한다.
문가영과 봉태규를 비롯해 그룹 '아스트로'의 문빈, 요리사 송훈, 유방원, 김봉수가 출연한다. 문가영은 "제로 웨이스트를 함께 실천하고,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된다. 많이 동참해줬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봉태규는 "(아내인) 하시시박 작가가 환경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영향을 받았다"며 "평소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섭외가 와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심했다"고 귀띔했다.
문빈은 "환경 보호와 인식 변화를 배우고, 느낄 점이 많을 것 같다"며 "미처 알지 못했던 식재료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식, 중식, 양식 각 분야 유명 요리사들이 의기투합한다. 연예인과 요리사로 구성된 팀이 다양한 식재료로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공감과 웃음을 줄 전망이다.
유방원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중식 조리의 틀을 깨겠다"며 "제로 웨이스트와 중식의 만남을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다음달 24일 오후 7시40분 올리브와 tvN 동시 첫 방송. 봉태규, 문가영, 문빈(사진=CJ ENM 제공)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