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은 5월 28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지원사항 심의·의결을 위한「2020년 상주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위원장 포함 7명의 위원과 각 연구단체 대표의원 4명으로 구성하고 2020년 의원연구단체의 방향과 운영 등을 심의했으며, 총 4개의 연구단체가 등록신청을 하고 각 대표의원의 제안 설명을 들은 후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심의위원회 기능으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취소, 연구주제의 조정과 연구 활동계획의 승인, 연구단체 활동비 및 정책연구 용역비의 책정과 배분, 정책연구용역의 필요성 및 내용의 타당성, 사업비, 사업기간의 적정성,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의 승인, 그 밖에 연구단체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규정하고 있다.
또한, 의정활동에 미치는 영향 및 시민복지와의 연계성, 연구활동사업의 기대효과 및 용역결과물의 활용가치, 상주시의 각종 중·장기 발전계획과의 연계성을 심의 기준으로 선정했다.
신순화 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정책 연구·개발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을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연구 과제를 바탕으로 상주시 정책에 적용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상주시의회]